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마포구, 전 생애 맞춤형 건강관리 ‘건강도시 마포 0100+’ 추진
상태바
서울 마포구, 전 생애 맞춤형 건강관리 ‘건강도시 마포 0100+’ 추진
  • 서정익기자
  • 승인 2019.12.1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공공의학회 학술대회서 공공보건 분야 우수사례 발표
0세~100세 이상까지 연령대별 질병 데이터 근거 맞춤형 건강정보 제공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1백범기념관에서 열린 2019년 대한공공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지역사회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인 ‘건강도시 마포 0100+’를 발표해 눈길을 끈다.

대한공공의학회는 보건소 및 공공병원 등에 재직하고 있는 의사들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학회로, 매년 춘·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며 최신 의학 정보와 우수한 보건의료정책 등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지역 사회의 보건사업 비교분석, 안전한 진료를 위한 노력 등을 주제로 하는 강연 등이 진행됐다.

구는 공공보건 분야 우수사례로 ‘건강도시 마포 0100+’ 사업을 발표해 관심을 끌었다.

구가 발표한 ‘건강도시 마포 0100+’는 0세부터 100세 이상까지의 연령대별 건강관리 포인트에 맞춰 구민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구민이 스스로 생활습관을 개선하거나 예방·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 공공의료 서비스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연령대별 질병 데이터 및 근거를 기반으로 맞춤형 건강관리정보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구민의 전 생애를 관리해 나간다는 계획은 학술대회에 참가한 의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구는 이를 위해 2021년까지 콘텐츠 개발 및 모니터링 계획을 세우고 사업을 추진 중이다.

건강도시 마포 0100+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마포구 보건소 건강증진과(3153-9028)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구청장은 “앞으로 공공보건 의료서비스는 질병을 사전에 막는 예방 의료가 중심이 될 것”이라며 “마포구도 만성질환 예방프로그램 등 질병예방 중심의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