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군이 지난해 빠른 민원 처리로 민원인의 행정 만족도를 높힌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2일 이상의 처리 기한이 있는 700여 종의 민원을 실제 법정 처리 기간보다 59.74% 줄여 처리했다. 지난해 처리한 총 유기한 민원 건수는 10만 730건으로 이 중 72만 9069건(전체의 78%)을 전 직원이 노력해 처리 기한이 대폭 줄었다. 군청 부서별로는 민원봉사과와 도시건축과가 각각 7만 7031건, 1만 6375건의 민원을 87%, 66% 단축해 처리했다. 군은 올해에도 ‘빠른민원처리제’를 시행한다. 이 제도는 민원 처리를 빠르게 한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로 직원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빠른 민원 처리를 정착시키자는 게 취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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