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농산물 산지 유통시설 확충 '온힘'
상태바
정선군, 농산물 산지 유통시설 확충 '온힘'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2.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17억5천만원 투입...저온저장시설 82동 설치 추진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농산물 산지 유통시설 확충을 위해 올해 17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농산물 저온저장시설 및 농식품 제조시설 등 산지 공동유통시설을 집중 지원한다.

농산물 산지유통시설 확충은 정선군의 특성에 맞는 저온저장시설, 농식품 제조시설, 산지유통시설 등에 대한 확충을 통한 산지유통 마케팅 및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사업이다.

군은 지역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보다 신선하게 보관하며 출하량 조절로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13억원을 투입해 소규모 농가를 대상으로 82동의 저온저장시설(소형조온저장고 5평, 10평)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또 절임 배추 및 정선주(술 가공) 등 농식품제조시설 현대화를 위해 1억 원을 투입해 가공시설 및 기계장비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과수 산지유통센터를 보유한 임계지역을 제외한 정선지역 사과자두 공동선별시설 확충을 위해 3억5000만원이 투입된다.

한편 군은 농산물 유통과정에서 품질저하 방지 및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5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1200동의 저온저장고를 지원하고, 2011년부터 20억원을 투입해 20개소의 농산물 가공시설을 지원했다.

신주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고품질 농산물 유통의 기반을 조성하고 다양한 소득원 개발로 농업인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