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해군, 서울시 서대문구와 우호교류행사 가져
상태바
남해군, 서울시 서대문구와 우호교류행사 가져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14.10.30 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경남 남해군과 서울시 서대문구의 우호교류 행사가 남해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서대문구 문석진 구청장이 남해를 몇 차례 방문하고 천혜의 자연환경과 넉넉한 인심에 호감을 가지고 있던 중 남해군에 우호교류 추진의사를 제안해 이뤄졌으며, 문 구청장과 류상호 서대문구 의회의장을 비롯한 23명의 교류단은 이날 박영일 남해군수의 따뜻한 환대를 받았다.

먼저 오후 1시 남해군에 도착한 교류단은 독일마을과 원예예술촌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물미도로를 거쳐 군청을 찾았다. 이어 1시간 30분 동안 기관 홍보영상 상영, 참석자 소개, 환영사와 답사, 기념 선물교환 등 공식 환영행사를 가졌다.

박영일 군수는 환영사에서 “우리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번 방문이 남해군과 서대문구 양 지자체 간 우호와 협력을 공고히 하고, 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상생발전의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과 사업들을 공유, 발전시키자”고 말했다.

문석진 구청장은 답사를 통해 “오늘 남해를 찾아 점심을 먹고, 독일 마을 등지를 둘러보니 남해가 보물섬이라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개인적인 방문을 포함해 오늘 세 번째 남해에 왔는데 올 때마다 좋다”며 “오늘 우호교류가 도화선이 돼 두 지자체가 자매결연을 맺고 서로의 역사와 문화, 자연을 즐기며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관계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서대문구 교류단은 다음날인 30일 가천다랭이마을, 금산 등을 둘러보며 남해군의 유려한 자연환경을 감상하는 한편 유배문학관에 들러 김만중의 문학정신과 유배문학의 정수를 체험한 뒤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전국매일신문] 남해/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