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가을이 성큼 설레는 마음 온가족 함께 태안서 힐링
상태바
[핫플레이스] 가을이 성큼 설레는 마음 온가족 함께 태안서 힐링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4.09.19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태안 가을 여행

● 천리포 수목원

희귀식물 1만 4900여종 푸른 바다 '동시에' 1만 4900여 종의 희귀식물의 보고 천리포수목원(원장 조연환 ☎ 041-672-9982)은 희귀한 식물과 푸른 바다를 동시에 구경할 수 있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름다운 명품수목원이다.

●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송 381ha·소나무숲 산책로 3.5km 등 장관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천연림으로 수령 100년 내외의 크기도 장대한 안면송이 381㏊에 쭉쭉 뻗어있으며 산림전시관, 42ha의 수목원, 야영장, 체력단련장, 3.5km의 소나무숲 산책로와 서해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등이 있어 일상의 지친 삶을 달래주는 치유의 숲으로 도시민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 유류피해 방제로에서 생태 탐방로로 재탄생한 명품 트레킹코스 

유류피해 방제로에서 힐링과 낭만이 있는 명품 생태탐방로로 재탄생되며 기적의 길이라 불리는 솔향기길, 해변길, 태배길은 탁 트인 바다와 울창한 소나무 숲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 더욱 매력이 있다. 또한 각각의 특색과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어 걸으면서 치유를 느끼는 태안만의 길로 부모와 자녀, 연인의 손을 맞잡고 걸으면 더욱 진한 사랑과 감동을 느낄 수 있다.

● 여행의 정점 태안반도의 가을철 대표 먹거리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먹거리다. 특히 태안반도 가을철 최고의 먹거리 대하와 가을꽃게, 전어, 주꾸미, 갑오징어 등 계절별미와 우럭, 광어, 노래미 등 싱싱한 수산물은 한 번 먹으면 잊지 못할 정도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