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확대시행
상태바
속초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확대시행
  • 속초/윤택훈기자
  • 승인 2015.09.0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는 오는 10월 1일부터 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가까운 동네 지정 의료기관에 위탁해 실시한다.

 

7일 속초시보건소는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65세 이상 노인, 심장 · 폐질환, 당뇨 등 만성질환자 등을 우선접종 권장대상자로 정하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권고에 나서기로 했다.

 

이에따라 65세 이상 어르신,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의료급여 1,2종 국가유공자, 장애 1∼3등급에 대해 무료접종을 10월 1일부터 약품소진까지 실시하며 만50세∼64세 고위험군에 대해서도 유료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가까운 동네 지정의료기관에서는 주민등록지와 상관없이 65세이상 어르신들만 무료접종이 가능하며,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사전에 거주지 의료기관과 보건소에 접종일정을 확인하고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하는 것이 필요하다.

 

속초시보건소 관계자는 "노약자나 만성질환자가 인플루엔자에 감염될 경우 세균성 폐렴, 심부전증과 같은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 아지고, 기존에 앓던 만성질환이 악화될 수 있어 인플루엔자 유행전에 예방접종이 필요하며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손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 준수와 의심증상이 있을때 마스크 착용 등 생활속 예방수 칙 준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