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 영남이공대학교, 한국지엠(주) 창원공장 산학협동 협약체결
상태바
대구 영남이공대학교, 한국지엠(주) 창원공장 산학협동 협약체결
  • 대구/ 신용대
  • 승인 2015.09.1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호성)와 한국지엠(주) 창원지역본부(본부장 김형식)는 최근 한국지엠 창원공장 홍보관에서 학생들의 인턴십과 취업확대 그리고 상호 인적교류 증대 등을 핵심으로 하는 산학협동협약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매년 30명의 영남이공대 자동차계열 2학년 학생들은 하계방학과 동시에 6개월간 창원공장에서 현장인턴십을 가지게 되며 한국지엠은 인턴십 기간 동안 학생들의 숙식제공 뿐만 아니라 실습 장학금도 지급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인턴십 학생들이 한국지엠에 지원할 경우 가산점을 통한 우선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협력업체 취업알선까지 지원하기로했다.

 

한창우 자동차계열 학과장은“창원공장 인턴십을 통해 대규모 작업장에 대한 현장경험을 축척할 수 있게 됨으로써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지엠은 이번 협약식과 함께 실습용 차량 2대를 영남이공대학교에 기증하기로 했다.

한국지엠은 2002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인천에 본사를 두고있고 1만7천여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국내에 4개의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 개발을 위한 디자인센터와 기술연구소까지 거느린 전세계 일곱 곳뿐인 GM 종합 사업장중의 하나이다. 한국지엠은 2014년 국내시장에서 15만 5천여대를 판매했으며 전 세계 140여개국에 완성차 및 CKD 방식으로 150만대 이상을 수출했다.

 

한국지엠은 회사 출범 이후 신제품 개발 및 시설 확충 등에 매년 1조원 이상 투자하는 등 한국 사회 및 경제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한국지엠의 제품 라인업은 쉐보레 제품과 럭셔리 세단 알페온, 경상용차 다마스와 라보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