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장흥군 주민생활지원서비스'호응'
상태바
장흥군 주민생활지원서비스'호응'
  • 장흥/ 김안선기자
  • 승인 2015.09.17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은 주민생활지원서비스가 취약한 농어촌지역에서 매월 실시되는 ‘정남진 사랑나눔 봉사대’ 종합서비스가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정남진 사랑나눔 봉사대 회원 100여 명은 지난 16일 안양면 신촌 마을회관에서 인근 마을주민(장수,학송,신촌)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대는 이·미용서비스, 농기계 수리, 가전제품수리, 집안청소, 의료서비스, 도배장판 등의 등 20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쳐 220건의 주민생활 민원을 해결했다.
 특히 우리전통춤(회장 이미숙)재능기부 공연과 대한법률구조공단 박승재 법무관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해 주는 자문역할을 톡톡히 해주어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안전대책이 취약한 저소득층 및 노인가정의 전기가스보일러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정비와 거동이 불편한 주민에게 집안청소 및 반찬배달 등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군민이 체감하는 감동 행정 실현에 더욱 다가서는 계기가 됐다.
 11월까지 순회 서비스를 실시 예정인 봉사단은 내달부터는 회진면에서 실시할 예정에 있으며 저소득 노인 및 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자원봉사에 대한 군민의 이해와 참여를 돕고 행복한 장흥 만들기에 앞장서며 군민들이 보다 자원봉사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