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사회적경제 장터 해노리장 개최
상태바
금천구, 사회적경제 장터 해노리장 개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5.09.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19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금천구 사회적경제 키움터(은행나무로 45)에서 사회적경제 해노리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해노리장은 추석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은행나무 시장에서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추석맞이 길놀이를 시작으로 행사 시작을 알리며, 어린이 동요 부르기와 민요 및 전통춤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또 천하장사! 팔씨름왕 선발대회와 은행나무 시장 상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송편빚기 행사가 열린다.

 

은행나무 시장에서는 사회적경제 홍보 부스를 운영해 시장을 찾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고 사회적경제 장터가 열리는 해노리장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해노리장은 금천사회경제연대, 금천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및 금천구청이 민ㆍ관 합동으로 기획한 주민 주도형 공유경제 프리마켓이다.

 

이번에 참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심원테크, 네오누리컴, em실천, 독산누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건축협동조합, 한살림 남서지부, 살구여성회, 금천마실, 건강한농부협동조합, 민들레워커협동조합, 금천한우물아이쿱생협, 서울계란협동조합,공정여행 신나는동행 협동조합, 행복한 맛드림 등 14개 등이다.

 

한편, 해노리는 ‘해(Do) + 놀이(Play) = 네 마음대로 해!’의 의미로 주민 스스로 자주적이고 자립적인 경제행위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하고, 참여주체의 협동과 연대ㆍ신뢰가 바탕이 되는 공유경제 시스템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주민 누구나 판매자 및 소비자로 참여가 가능하며, 이메일(center@gcsenet.com)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사회적경제 지원센터(☎070-4432-3793) 또는 금천구청 사회적경제팀(☎2627-202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