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함께 만들어요 창의인재" 순천교육청, 장학금 수여식
상태바
"함께 만들어요 창의인재" 순천교육청, 장학금 수여식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5.10.21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최근 관내 초중고 53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아름다운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 4월, 우리 지역 꿈을 가꾸는 인재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자 뜻을 품은 순천연향초등학교 이민재 학부모로부터 3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 받았다.
이에 ‘아름다운 나눔 실천을 통한 기부문화 조성’이라는 특색사업을 펼치고 있는 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삼현문화재단 지원 935만원의 효장학금을 36명에게, 7월에는 순천시지원으로 효장학금 800여만을 65명에게 지급, 2회에 걸쳐 효 관련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오는 11월에는 주암댐관리공단에서 효장학금 1억여원을 인근 주변 학생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기탁자의 뜻을 살려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효행학생을 포함하여 선행, 다문화, 저소득층, 성적우수학생 등 다양한 인재들을 학교장 추천을 받아, 엄정한 심사를 통해 초 27명, 중 17명, 고 9명의 학생, 총 53명을 선발하였다.
신경수 순천교육장은 “오늘의 장학금 수여식은 우리 지역 창의인재를 함께 만들고자 하는 모두의 마음이 어우러진 뜻 깊은 자리”라며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어른들이 같이 고민하고 모두가 뜻을 함께할 때 순천의 미래가 더욱 밝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