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마포구, 24일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서 마포가족 별빛축제
상태바
서울 마포구, 24일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서 마포가족 별빛축제
  • 서정익기자
  • 승인 2015.10.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월드컵공원 유니세프 광장(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243-48)에서 마포가족 별빛축제를 24일 개최한다.

 

마포가족 별빛축제는 청소년들이 우주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관찰학습을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끼고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계획된 것으로 지난 5월 개최한 제1회 마포가족 별빛축제에 이어 2번째로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축제에는 총 46대의 천체망원경을 배치함으로써 천체관측에 참가하는 주민들이 오래 기다리지 않고도 별자리를 관측 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가을 하늘의 별자리 관측과 더불어 천체망원경을 직접 조립해보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관내 중·고등학교 천문 동아리와 서울중등지구 과학교육 연구회 소속 총 20개의 학교에서 320여명의 학생과 37명의 지도교사가 참석해 천체관측을 체험하러 온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마포가족 별빛축제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당일 시간 내 참가하면 별자리 관측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교육청소년과(3153-8952) 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박홍섭 구청장은 “도심의 밤하늘에서 별을 관찰하며 과학적 사고력 향상은 물론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야간에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길 당부드리며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