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아기소망을 담은 초안산 마을여행 스토리텔링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노원구, 아기소망을 담은 초안산 마을여행 스토리텔링 아이디어 공모
  • 백인숙기자
  • 승인 2015.10.2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0일까지 접수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1편, 장려상 3편 선정해 시상금 지급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아기소망을 담은 초안산 마을여행' 스토리텔링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노원구 월계동에 소재한 사적 제440호 '조선시대 분묘군(내시?상궁묘)'과 관련, 생전에 자손을 가질 수 없었던 내시와 상궁들의 자손을 그리워하는 염원이 사후인 내세에 현대 사람들에게 이어져 초안산 분묘군 인근 거주자들 사이에 난임부부가 아이를 갖게 되고 다둥이, 늦둥이가 많다는 이야기가 구전되면서,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 난임부부 및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친숙한 관광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10월 22일~11월 20일까지로 공모내용은 ▲초안산 마을여행에 초안산 조선시대분묘군(내시·상궁묘), 아기소망, 난임극복, 다산, 부부인연에 대한 스토리를 접목해 관광 명소화할 수 있는 방안 ▲초안산 마을여행에 초안산 인근 자연자원 및 문화자원의 활용방안 ▲기타 초안산 마을여행 관련 아이디어 등이다.

 

응모 희망자는 ‘공모신청서’, ‘아이디어 설명서(A4 5매 이내 분량)’를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양식을 이용해 구 문화체육과나 이메일(yingjii@now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사연을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내달 24일 당선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1편을 선정 상금 50만원과 30만원을, 장려상 3편을 선정해 각 2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