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의회 이신혜 의원, 서울시 청년기본조례 이후 1년,“청년정책의 미래를 말하다”
상태바
서울시의회 이신혜 의원, 서울시 청년기본조례 이후 1년,“청년정책의 미래를 말하다”
  • 서정익기자
  • 승인 2015.10.3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의회, 청년단체 합동 토론회 개최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시의회 이신혜 의원(새정치연합․비례)과 서윤기 의원(새정치연합․관악2) 공동주최로 29일 서울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청년정책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청년단체와의 합동 토론회가 열렸다.

 

토론회에서는 이신혜 의원을 비롯해 서울시청년정책위원회 임경지 공동위원장, 김민수 청년유니온 위원장, 정준영 서울시 청년정책위원회 일자리분과 간사위원, 권지웅 서울시청년명예부시장, 하준대KYC(한국청년연합)대표가 참여하고 서윤기 의원이 사회를 맡았다.

 

이 의원은 발제문을 통해 “서울시 청년기본조례는 흩어져있던 서울시의 청년정책들이 한 데 모이고 현장의 청년 목소리와 요구들을 직접적으로 청년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제도적인 장치와 법적기반을 마련했다는 측면에서 매우 뜻 깊고 의미가 있다”면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 청년문제의 실상은 결국 현재 모든 세대가 함께 겪고 있는 실업, 빈곤, 주거, 고용 등 생활문제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실효성있는 청년정책에 대하여 실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우선적으로 재정을 투입하고 지속적인 해결의지를 보여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청년들이 ‘일하고 사랑해야 할 시기’를 놓치지 않게 하는 것은 사회적 책임이고 청년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이라며 “청년들이 마음 놓고 일하며 미래적 설계를 할 수 있게 향후 청년들을 돕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그것이 현실적으로 실현될 수 있게 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 했다.

 

한편 이 의원과 서 의원은 지난 9월‘서울시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공동으로 대표 발의, 결의안은 제264회 정례회에서 심의·의결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