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동작구, 김장쓰레기 전용스티커 부착후 배출하세요
상태바
서울 동작구, 김장쓰레기 전용스티커 부착후 배출하세요
  • 서정익기자
  • 승인 2015.11.2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김장철을 맞아 다량 발생하는 김장쓰레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지난 16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김장쓰레기 수거대책’을 추진한다. 일반가정을 비롯한 김장쓰레기 배출업소가 대상이다.

이번 김장쓰레기 처리대책은 효율적인 수거 활동을 통해 김장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고 규격이 작은 음식물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

김장철에 발생 되는 배추, 무 등 쓰레기는 수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음식물 쓰레기로 처리하기가 곤란하다.

구는 김장쓰레기의 배출이 집중적으로 이뤄질 경우 평상시보다 20% 이상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일반종량제 봉투에 담아 김장쓰레기 전용스티커를 부착, 배출하도록 구민들에게 당부하고 있다.

 

구는 각 동주민센터별로 400~600매의 김장쓰레기 전용스티커와 안내문 배부를 마쳤다. 김장쓰레기는 동주민센터 또는 종량제봉투판매소에서 전용스티커를 무료로 수령해 중형 일반종량제봉투 (20ℓ,30ℓ,50ℓ)에 부착해 배출하면 된다. 아울러 재래시장과 대형마트 등 일시적 다량 배출업소는 수거대행업체와 수거계약을 체결했다.

최성연 청소행정과장은 “규격이 작은 음식물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일반종량제 봉투에 담아 김장쓰레기 전용스티커를 부착, 배출토록 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