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한발 앞서는 대입 진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중랑구, 한발 앞서는 대입 진학설명회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12.02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구 지하대강당서 수험생 및 학부모 500여명 참석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5일 오후 1시 50분부터 3시간 동안, 구 지하대강당에서 중랑교육발전협의회(회장 홍순철)와 함께 수험생 및 학부모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입 설명회를 연다.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는 급변하는 대학 입시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고 합격전략과 학습방향을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중랑교육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수시 및 정시 대학입학전형의 변화와 전형별 특성을 소개하는‘초·중·고 연계 대학 수시부터 정시까지 전형별 맞춤 대입 준비 전략 진학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 대표 강사인 박권우 대학 입시 전문 컨설턴트가 맡아 ‘입시는 학교생활기록부가 전략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내용은 ▲수능 성적 발표에 따른 고3 학생의 효율적인 입시 전략 ▲학생부 교과, 학생부 종합, 논술, 실기전형 및 면접 ▲수능 전형의 특징 ▲대학별 특징 및 서류 평가에 대한 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현행 입시제도에 대해 중학생 및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효율적인 입시전략이 필요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대입 전형 준비 전략을 꼼꼼히 설명해 준다.

  이와 함께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정시 합격생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수기 발표와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을 현장에서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갖게 된다.

  참여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가능하며,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시작 30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한편, 중랑교육발전협의회는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교육상담실에서 지역 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주 대학 수시·정시 지원 전략 일대일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상설 운영한다.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며,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컨설팅도 가능하다. 상담은 사전 예약으로 이뤄지며, 전액 무료로 학생 1인당 40분 내외로 진행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교육지원과(☎2094-189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홍순철 중랑교육발전협의회장은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이 새로워진 입시제도에 대응해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중랑구를 정주도시로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바로‘명문교육도시’로 만드는 것”이라며“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과 학력 신장사업에 집중 투자해 공교육을 정상화하고 지역 명문학교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의 : 중랑구청 교육지원과 (☎2094-18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