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신나는 방학 - 가보고 싶은 교실’ 13개 동별 운영
상태바
강북구 ‘신나는 방학 - 가보고 싶은 교실’ 13개 동별 운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5.12.1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21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각 13개 동별 자치회관을 중심으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신나는 방학 - 가보고 싶은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기간동안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민간단체 등과 함께 어려운 이웃의 자녀들을 위한 학습지도, 현장견학, 자원봉사활동 등 총 33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습능력 향상과 창의성․인성 개발, 공동체 의식 함양을 돕는다. 

각 동별로 약 40명씩 총 580명 가량의 어린이들이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운영 프로그램을 내용별로 살펴보면, 우선 ‘학습지도 프로그램’으로는 초․중등 영어․수학과 한국사, 미술, 독서지도 과정을 운영한다. 대학생 및 자원봉사자들이 재능을 기부한다. 

‘현장학습 프로그램’으로는 광나루 안전체험관, 남양주 종합영화촬영소 등 시설견학과 임실치즈마을, 눈썰매장, 여주 시골체험 등 현장 체험, 연극공연 관람 등의 기회가 마련돼 있다. 

또한 ‘인성개발 및 창의력 프로그램’으로 천연염색 만들기, 시 낭독하기, 무용치료,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책놀이 등 창의력․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문화활동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어린이가 홀몸어르신을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는 ‘꼬마산타’, 우리동네 공원 청소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도 마련해 어린이들에게 봉사와 나눔의 기쁨도 전해줄 계획이다. 

강북구 겨울방학교실은 여성단체, 교사․대학생, 종교단체를 비롯해 새마을문고, KT&G 복지재단 북부복지센터, 강북교육지원센터 도깨비, 강북나눔연대, 아름다운 생명사랑, 자치회관 한지공예, 책과놀자 도서관 등 지역 단체들의 자원봉사와 지원으로 마련됐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거나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경우 각 동 주민자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