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사이버사진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강북구 사이버사진공모전’ 시상식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5.12.1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의 자연, 주민축제, 사람, 일상 담아낸 16작품 선정

- 향후 구청사 등 전시, 문화강북·희망강북 알리는 구정홍보자료로 활용

 

최우수상을 수상한 '평화의 깃발'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제4회 강북구 사이버사진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하고 17일 오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강북구의 모든 것’을 주제로 두 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05건이 출품됐으며 네티즌 추천과 전문가 심사 결과에 따라 최우수, 우수 등 16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지역 축제 현장에서 펼쳐진 우리 전통춤을 순간 포착한 ‘평화의 깃발’의 작가 정취랑 씨가 수상했다. “해질녘 어스름은 마음의 평화를 안겨준다”고 말한 정씨는 이 작품을 통해 해질녘의 평화로움과 깃발이 가진 역동성을 조화시켜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강북구 최고의 베란다'

 

우수상은 ‘강북구 최고의 베란다’의 소경철 씨와 ‘봄소풍’의 김성주 씨가 수상했다. 두 작품은 강북구의 대표 자연경관인 북한산과 북서울꿈의 숲을 담았다. 그밖에도 ‘소나무가 있는 풍경’의 박윤준 등 13명이 장려상과 입선을 수상했다.

구는 내년 1월 4일~29일까지 수상작을 구청 로비 및 강북문화예술회관, 미아동 복합청사, 강북구보건소에 전시하고 동 순회 전시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 강북구 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에 상시 게시하고 구 홍보물 제작이나 각종 회의, 교육 시 구정홍보 자료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