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농업 융,복합 6차산업화 선도
상태바
농업 융,복합 6차산업화 선도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15.12.22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중앙부처와 충남도 등 상급기관의 평가결과 6개 부문에서 최우수 및 우수상을 수상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렸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융·복합산업 분야인 ‘미래로 도농순환시스템 구축’을 주제로 농촌체험·귀농귀촌 관련 민간중간지원조직의 협력을 통한 도농순환센터설치운영·착한여행사업단 운영 등 융·복합 영역을 역점적으로 추진한 결과 농촌진흥청에서 시행한 지역농업특성화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한 도시민유치사업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유기농업특구에 걸맞은 친환경농업 부문 연구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농업기술센터 표창을 수상하고, 농촌자원을 활용한 6차 산업의 확대·보급을 위해 열심히 지도사업을 수행한 결과로 충청남도로부터 자원식품분야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특히 군 농업기술센터는 이 같은 각종 지도사업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면서 기관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900만 원을 받게 됐다.
 이 밖에도 2016년 지역농업특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2년간 7억 1600만 원, 3농혁신 특화 공모사업 선정으로 2억 4100만 원을 확보하는 등 홍성군 농촌지도사업을 더 탄탄히 할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해 농촌진흥 우수기관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윤길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역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올해 각종 농촌지도사업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농업의 발전을 위해 특화작목 발굴 및 확대보급, 6차 산업 활성화 지원 등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