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농기원, 금년 농사 주춧돌 삼을 실용교육 시작
상태바
경남농기원, 금년 농사 주춧돌 삼을 실용교육 시작
  • 진주/ 박종봉
  • 승인 2016.01.0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5일 경남 함양군 안의면사무소에서 열리는 ‘채소반’을 시작으로 오는 2월 말까지 도내 전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된다.

5일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강양수)에 따르면 그동안 연구 개발된 실용성이 높은 농업기술을 농가에 보급하고, 소홀할 수 있는 영농기술을 다시 한 번 짚어 한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시군농업기술센터별로 지역별 주요작목을 중심으로 수요에 맞는 교육이 진행된다.

‘겨울영농교육’, ‘새해영농설계교육’으로 더 많이 알려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한해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추진하는 대표 농업인교육과정으로 영농준비단계인 요즘, 필요한 지식에서부터 영농현장 애로기술 해결, 새로운 핵심기술, 유통 정보 공유 등 농업인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교육이다.

올해 실시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지난해 12월 도 농업기술원이 영농기술, 농촌자원, 농업경영분야로 나누어 실시했던 도 단위 전문 강사 교육의 강사들을 활용해 5일부터 도내 전 시군 247개 교육장에서 약 2개월간 추진되는데, 교육 기간동안 2만 3천여 명의 농업인이 교육에 참여한다.

이번교육에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와 선도 농업인 등 우수한 강사를 확보하여 현장 교육에 주력할 계획이며, 교육 시간도 수요자 요구에 따라 주간과 야간을 적절히 활용하여 효율성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