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코로나19 극복 군민들 힘 합쳤다
상태바
정선군, 코로나19 극복 군민들 힘 합쳤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3.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배려 자발적 자원봉사·기부 등 아름다운 동행 이어가
마스크 1인 1매 배부·손세정제 나눠 주기 등 방역활동 전개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에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지역사회의 배려가 이어지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군민들의 자원봉사 참여와 기부 등 아름다운 동행이 이어지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마스크 제작·보급 및 방역활동, 손세정제 보급, 도시락 배달, 지역경제 살리기 및 코로나19 예방 위생수칙 지키기 캠페인 전개 등 정선군민들의 자발적인 자원봉사 참여로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은 물론 군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아름다운 동행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품귀 현상이 빚어지자 지역 농공단지내 마스크 생산업체와 협력해 마스크 확보에 나섰다.
 
지난 6일부터 매일 4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을 투입해 여과식 마스크 보급물량 확보에 나서 오는 16일 이전에 전 군민들을 대상으로 1인 1매씩 마스크를 보급하기로 했다.
 
동참분위기를 위해 지난 10일에는 자원봉사자 40여 명과 유재철 정선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들이 마스크 제작 자원봉사 활동에 동참하기도 했다.
 
특히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제작하는 여과식 마스크는 일반 마스크와는 달리 착용감과 통기성이 우수하고 장기간 착용이 가능하며, KF94 마스크 이상 성능 검사를 받은 제품이다.
 
마스크 보급은 배부 당일 정선군에 주소를 둔 군민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1인 1매를 배부할 계획이며, 사전에 배부장소와 일정을 이반장과 군 홈페이지, 마을방송, SNS를 통해 군민들에게 공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지역의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에 대해 지속사용이 가능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제작·배부하기 위해 정선군여성회관 미싱반 및 홈패션반 수강생 등 50여 명의 재능기부 자원봉사자 모집을 완료하고 정선군여성회관 미싱반 프로그램실에서 5000개의 면마스크 제작을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에서는 전통시장 및 지역 상가, 저소득 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손세정제 나눠 주기는 물론 지속적인 손잡이 소독 및 방역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전문 방역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지역상가 및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상경기가 침체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가들이 늘어나고 있어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임대료와 월세 등을 인하해 주는 착한 건물주 참여는 물론 피해지원 성금 및 물품 기탁, 지역 상가 이용 및 농특산물 구입하기 캠페인 전개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인근 시·군에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며, 군민 모두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하는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코로나19로 경제활동 등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사회의 배려가 이어져 가슴이 따뜻해졌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