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금천구청역에서 ‘착한마스크 캠페인’ 진행
상태바
금천구, 금천구청역에서 ‘착한마스크 캠페인’ 진행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3.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오후 6시 금천구청역에서 진행

- 유성훈 구청장과 금천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 참여

- ▲23일 가산디지털단지역 ▲25일 독산역 ▲30일 금천구청에서 캠페인 진행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18일 오후 6시 금천구청역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착한 마스크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금천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했다.

착한 마스크캠페인은 의료기관과 건강취약계층, 다중고객 응대 종사자 등 감염취약군이 부족한 보건용 마스크를 우선 사용할 수 있도록 양보하는 운동이다. 참여자들은 자신이 소유한 KF80, KF94 등 보건용 마스크를 기부하고, 면 마스크와 휴대용 손소독제를 가져가는 1:1교환방식으로 진행됐다.

주민들이 기부한 보건용 마스크는 의료진, 건강취약계층, 많은 사람을 접촉해야 하는 감염취약직업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이날 금천구청역 앞을 시작으로 캠페인을 23일 오후 2시 가산디지털단지역(1호선) 25일 오후 2시 독산역 3012시 금천구청 로비에서 이어갈 계획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건강한 주민들과 금청구 직원들이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착한마스크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모두가 힘든 시기에 서로 배려하고 하나된 마음으로 함께한다면 코로나19 사태는 예상보다 더 빨리 종식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