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환경공단, 영종도 주말농장 무료분양
상태바
인천환경공단, 영종도 주말농장 무료분양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3.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도 주민대상 사업소 유휴부지 44면(1120㎡), 약 8개월간 이용 가능

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 운북사업소는 영종도 주민을 대상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텃밭 운영을 통한 가족 간 친화 및 농작물의 소중함을 인식 할 수 있는 친환경 주말농장(사진)을 무료 분양한다.

친환경 주말농장 분양은 운북사업소 관할 하수처리구역인 영종도 주민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위해 사업소 내 유휴부지(약 1120㎡)를 주말농장 39면으로 만들었다.

분양접수는 23일부터 4월10일까지 인천환경공단 홈페이지(www.eco-i.or.kr)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올해는‘코로나-19’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추첨 대신 사업소 자체적으로 공정한 방법으로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추첨식 당일 참관하고 싶은 주민들은 마스크 등의 개인위생용품을 지참한 뒤 참여 가능하다.

추첨 후 선정된 주민은 4월17일부터 11월30일까지(약 8개월) 사용가능하며,‘코로나-19’확산예방을 위해 추첨한 뒤 자세한 이용방법은 재공지할 예정이다.

운북사업소 박종태 소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주말농장 운영을 통해 가족들과 함께 수확의 기쁨을 느끼길 바란다”며“4월 개장에 맞춰 철저한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코로나-19’진행 상황을 계속 점검하고, 주민들과 수시로 소통하며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