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차량운행 줄이고 최대 7만원 받아가세요”
상태바
중랑구 “차량운행 줄이고 최대 7만원 받아가세요”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4.1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등록 12인 이하 비사업용 승용차 대상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 에너지 절약 등을 위해 올해 승용차마일리지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

가입 대상은 서울시 등록 12인 이하 비사업용 승용차이며, 본인 소유의 차량은 여러 대도 가입이 가능하다. 방법은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driving-mileage.seoul.go.kr)에서 온라인 또는 중랑구청 교통행정과나 인근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기존 서울시 승용차요일제는 오는 7월 전면 폐지될 예정으로 요일제 참여자가 차량 운행 감축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승용차마일리지에 가입해야 한다.

승용차마일리지는 최초 누적주행거리와 1년 후 최종 누적주행거리를 비교해 실질적 감축을 실천했을 경우 지급이 가능하며 주행거리 감축률과 감축량을 기준으로 0~10%, 0~1000km 감축 시 2만 포인트부터 최대 30% 이상 3000km 감축 시 7만 포인트까지 차등 지급된다.

지급된 포인트는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모바일상품권으로 교환하거나 서울시 ETAX(etax.seoul.go.kr)를 통한 지방세 납부 및 현금 전환에 사용할 수 있다. 사막화 방지 나무심기를 위한 기부도 가능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승용차마일리지는 차량 운행 감축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교통난 해소, 대기질 개선 등에 기여하면서 마일리지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임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신우기자<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