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승용차마일리지' 신규가입자 모집
상태바
강북구, ‘승용차마일리지' 신규가입자 모집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5.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평균주행거리 가입후 1년간 주행거리비교, 감축량 따라 2만~7만 포인트 지급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 구 자치행정과·각 동주민센터 방문신청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자동차사용을 줄여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승용차마일리지신규가입자를 모집한다.

승용차마일리지는 연평균 주행거리와 가입 후 1년간의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정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서울시에 등록된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차·승합차의 소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 사람이 여러 차량을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입자에게는 주행거리 감축률과 감축량을 기준으로 0~10%, 0~1000km 감축 시 2만 포인트 10~20%, 1000~2000km 감축 시 3만 포인트 20~30%, 2000~3000km 감축 시 5만 포인트 30%이상, 3000km 이상 감축 시 7만 포인트가 적립된다. 마일리지는 감축률과 감축량 중 참여자에게 유리한 방법으로 제공된다.

포인트는 서울시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ETAX)를 통해 자동차세 및 재산세 등의 납부에 이용하거나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사막화방지 나무심기를 위한 기부도 가능하다.

승용차마일리지 참여를 원하는 경우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https://driving-mileage.seoul.go.kr)를 이용하거나 구 자치행정과 및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이후 7일 이내에 차량 번호판 및 계기판 사진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박겸수 구청장은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는 생태계파괴 등 환경문제를 발생시키고 주민건강과 안전을 위협한다자동차 운행거리를 자율적으로 줄여 온실가스·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는 승용차마일리지에 주민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