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청년들 꿈·희망 키울 ‘사북시장 청년몰’ 조성한다
상태바
정선군, 청년들 꿈·희망 키울 ‘사북시장 청년몰’ 조성한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6.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25억 투입 연면적 713.71㎡ 지상 5층 규모 내달 준공
창업 희망 청년상인 누구나 신청 가능...네이밍도 공개 모집

강원 정선군이 사북시장 청년몰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
 
청년몰 조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군이 전통과 젊음이 함께 공존하며 청년들의 꿈과 희망 문화복합 공간인 사북시장 청년몰을 조성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올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총 25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사북시장 유휴공간을 활용해 연면적 713.71㎡ 지상 5층 규모에 청년상인 점포 15개소가 입점할 수 있도록 오는 7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북시장 청년몰은 ‘먹고 가게! 보고 가게! 놀고 가게! 사북시장 청년 가게!’를 컨셉으로 사북시장 지장천변의 기존 도로 상부에 지상으로부터 5M 높이의 사북 지장천 별빛공원과 함께 아름다운 빛의도시 사북 경관 조망은 물론 청년상인과 지역주민, 관광객들이 만남, 소통, 힐링을 위한 최적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
 
아울러, 사북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 제공과 청년상인들의 공용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17억원의 사업비로 연면적 314.28㎡ 지상4층 규모의 고객지원센터를 7월 착공,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으로 있다.
 
이에 군에서는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갖추고 사북시장 청년몰 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상인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만19세 이상 만39세 미만으로 공고일 현재 정선군에 주소를 둔 청년상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29일까지 이메일(im_ok_@nate.com) 또는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정선읍 5일장길 62)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또한 청년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사북시장 청년몰의 브랜드 확립과 아이덴티티 확보를 위해 사북시장 청년몰에 어울리는 네이밍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네이밍 공모는 오는 22일까지이며,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우편(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5일장길 62, 4층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또는 이메일(im_ok_@nate.com)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사북시장 청년몰이 준공되면 사북 빛의 조성사업으로 사북지장천 일원에 추진하고 있는 사북 지장천 별빛공원과 사북시장 650거리의 사북 별꼴야시장이 함께 어우러진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빛을 주제로 복합문화공간은 물론 지속 가능한 자립형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년몰 입점과 사북시장 청년몰 네이밍 공모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재)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033-563-997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북시장 창업 골목 조성사업은 정부와 강원도, 정선군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통시장에 청년창업 골목 조성함으로써 시장 활력 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승준 군수는 “사북시장에서 시장 상인들과 청년들의 움직임을 통한 변화가 더욱 기대가 된다”며 “사북 별꼴 야시장을 비롯해 청년몰, 지장천 별빛 공원이 문화와 예술, 체험, 볼거리가 가득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