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서 희망의 들불 타오른다
상태바
제주서 희망의 들불 타오른다
  • 제주/ 현세하기자
  • 승인 2016.01.25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제주들불축제가 오는 3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들불의 희망, 세계로 번지다’를 주제로 애월읍 새별오름 등 제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에서는 일자별 주제마당마다 총 68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들불 희망이 샘솟는 날’인 첫날(3일)은 분위기를 띄우기 위한 ‘문화예술 한마당’과 ‘사랑과 희망, 행복이 샘솟는 콘서트’등이 제주시청 일원에서 펼쳐진다.
 ‘들불 희망이 영그는 날’인 둘째날(4일)에는 들불 희망기원제, 달집 만들기 경연, 대동놀이인 희망기원 전도 풍물대행진, 개막 행사인 횃불 대행진, 희망 달집 태우기 등이 주 행사장인 애월읍 새별오름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셋째날(5일)인 ‘들불 희망이 번지는 날’이다. 불놓기 주제공연과 횃불 점화, 오름 정상 화산 분출쇼 및 연화연출, 오름 불놓기로 이어지는 주 행사를 통해 올 한해의 무사안녕과 만사형통을 기원한다. 이에 앞서 축제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포럼, 관광객과 함께하는 듬돌 들기, 마상마예 공연, 세계문화 교류 특별공연 등도 펼쳐진다.
 마지막 날(6일)은 ‘들불 희망을 나누는 날’로 새봄 맞이 묘목 나눠주기, 제주 청정농수축산물 그랜드세일, 제주 푸드 페스티벌, 읍면동 음악잔치, 들불과 함께하는 젊음의 축제 등으로 들불의 희망을 나누게 된다.
 축제 기간 전국사진콘테스트, 오름 트레킹, 제주의 소릿길 체험, 승마 체험, 오름잔디 썰매타기, 쥐불놀이, 전통 아궁이 체험, 들불 초와 돌하르방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제주 전통음식 체험 코너도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