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일세계 안착을 위한 온라인 100만 희망전진대회' 9일 온라인 개최
상태바
'신통일세계 안착을 위한 온라인 100만 희망전진대회' 9일 온라인 개최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20.08.0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은 9일 경기 가평군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신통일세계 안착을 위한 온라인 100만 희망전진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세계통일가정연합은 “오늘날 세계는 인간의 정신적 오만과 물질적 탐욕으로 인해 점점 더 가치관 혼돈의 세계로 빠져들고 있다”며 “인류가 작금의 전 지구적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미래,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희망전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희망전진대회는 코로나19 상황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해 대회현장에는 가정연합 관계자 등 500여명만 참석,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이들은 세계 각지에서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희망전진대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새롭게 불거지거나, 급격히 악화되고 있는 세계적 문제들에 대한 대응방안과 해법 등을 가정연합 한학자 총재(사진)를 비롯해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종교특별고문인 폴라 화이트 목사, 훈센 캄보디아 총리, 마키 살 세네갈 대통령 등 각국의 지도자들이 논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세계통일가정연합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인간관계의 단절과 인간 존엄성의 상실, 그리고 자국 이익 우선 중심의 배타적 민족주의로의 회귀 풍조가 만연하게 돼 인류의 다양성 존중과 국제적 협력은 나날이 쇠퇴해 가고 있는 실정”이라며 “결과적으로 인류가 누려야 할 창조본연의 행복한 삶과는 거리가 먼, 고통과 슬픔의 눈물이 끊이지 않는 불행한 삶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기자
kimw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