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성원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6억 확보
상태바
김성원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6억 확보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20.09.2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 전통시장·연천 주차타워
"골목상권 살릴 마중물 기대"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은 ▲동두천 전통시장 시설물 보수 6억원, 동광교 및 안흥교 보수보강 10억원, ▲연천 전곡읍 주차타워 건립 1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를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동두천 큰시장과 중앙시장은 10년 이상된 아케이드 노후에 따라 누수현상이 지속 발생하고, 노후 조형물로 시장 이미지가 훼손되고 있어 고객 및 상인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동두천 동광교와 안흥교에 대해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파손, 균열 및 백태 등의 결함 발생으로 주민 안전이 위협받고 있어 보수보강이 시급한 상황이다.

연천 전곡읍 시가지는 주차장 부족으로 인한 불법주정차로 교통혼잡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김 의원은 제20대 국회에서 주차타워건립 예산(국비) 15억원을 확보했지만 지방비 부족으로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었다.

이번 특조금 10억원 확보로 지방비 문제까지 일부 해소하면서 사업은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주차타워가 조성되면 경기침체, 코로나19 등으로 무너진 전곡시가지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추석 명절까지 앞둔 상황에서 동두천·연천 주민들께 특조금 확보라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특조금이 연천·동두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을 살리고 자영업자소상공인분들께 희망을 전해줄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이욱균기자
leew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