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가무형문화재 고성농요 진짜 모습을 보이다
상태바
국가무형문화재 고성농요 진짜 모습을 보이다
  • 고성/ 박종봉기자
  • 승인 2020.10.1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모스크바 초청 공연 영상 촬영
[경남 고성군 제공]
[경남 고성군 제공]

경남 고성군은 2020 지역우수 문화교류 콘텐츠 발굴지원 공모사업으로 지난 5월 선정된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모스크바 초청 고성농요 공연’ 영상을 촬영했다고 밝혔다.

당초 모스크바를 방문해 차이콥스키 음악원과 모스크바 인근 지자체 음악홀에서 3~4차례 순회 공연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7월 비대면 사업으로 전환해 영상 촬영으로 대신하게 됐다.

특히 이번 영상은 기존의 인위적인 무대가 아닌 농요가 시작되고 그 이야기를 담고 있는 논에서 전통의 모습 그대로를 담아 러시아에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보여주게 된다.

또한, 내년부터는 농작업 현장에서 볼 수 있는 농요 공연을 관광상품으로 기획할 예정이다.

공연 모습 영상은 ‘경남 고성군’ 공식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고성농요보존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한-러 수교 30주년 슬로건인 우정과 신뢰로 함께 빚는 미래에 맞춰 문화예술을 통한 양국 간 협력 우호관계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2020 지역우수 문화교류 콘텐츠 발굴지원 공모사업은 지역의 우수한 문화를 지속적으로 교류함으로써 문화, 경제, 관광 등 여러 분야 까지 해외교류 협력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는 공모사업으로 고성농요보존회의 고성농요가 올 4월 27일 공모 신청해 1, 2차 심사를 거쳐 5월 25일 최종 선정된 사업이다.
 

[전국매일신문] 고성/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