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남 최초 공영버스, 초이동 구석구석 누빈다
상태바
하남 최초 공영버스, 초이동 구석구석 누빈다
  • 하남/ 이만호기자
  • 승인 2020.11.0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공영버스 '초이-01번' 개통
서하남테크노밸리∼초이동∼상일동역
노선 市가 직접 관리…불편해소 기대
경기 하남시는 최근 초이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초이-01번’ 공영버스 개통식을 가졌다. [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는 최근 초이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초이-01번’ 공영버스 개통식을 가졌다. [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는 최근 초이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초이-01번’ 공영버스 개통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한 ‘초이-01번’은 9일 첫차부터 서하남테크노밸리를 기점으로 초이동행정복지센터와 상일동역을 연계 운행한다.

‘초이-01번’으로 처음 도입하는 공영버스는 시에서 직접 노선을 관리·운영하고 운송사업자를 선정, 운송비용 또한 시가 부담한다.

시는 그동안 민간운영으로 운송수요 부족에 따른 배차지연, 감회 등 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던 초이동 주민들의 불편이 공영버스 운행으로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5호선 상일동역과 상일초등학교 정류장 공영버스 환승을 통한 하남시 원도심과의 연계로 서하남테크노밸리 입주업체의 지역주민 고용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호 시장은 “이번 초이-01번 공영버스 개통으로 초이동 주민들의 교통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개통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시는 지하철 9호선·3호선·GTX-D 등 도시철도와 세종포천간  고속도로, 서울양평간 고속도로와 같은 광역교통망의 획기적인 확충을 앞두고 있는 교통시스템의 전환점에 서 있다”며 “앞으로 대중교통의 사각지대로 놓인 지역들을 스마트시티 조성과 발맞춰 체계적으로 관리·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하남/ 이만호기자
leem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