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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 농특산물 새로운 BI 포장 만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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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 농특산물 새로운 BI 포장 만났다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0.12.02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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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차·딸기·배·매실·대봉감 5개 품목 BI 패키지 디자인 개발 보급
하동 대표 농·특산물 5개 품목의 BI(Brand Identity) 패키지 디자인 [하동군 제공]
하동 대표 농·특산물 5개 품목의 BI(Brand Identity) 패키지 디자인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에지역 대표 농·특산물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 패키지 디자인이 개발됐다. 소비자의 인식 제고와 판매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따라 군은 녹차·딸기·배·매실·대봉감 등 대표 농·특산물 5개 품목의 BI(Brand Identity)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해 소비자의 감성과 새로운 소비트렌드에 맞는 포장재 디자인을 보급한다고 2일 밝혔다.

하동녹차는 차 시배지의 역사성을 최대한 살렸다. 신라 흥덕왕 3년(828년) 당나라에서 돌아온 사신 대렴공이 차 종자를 가지고 오자 왕이 지리산에 심게 했다는 삼국사기의 기록에 근거해 ‘SINCE 828년로 디자인했다.

배, 딸기, 대봉감, 하동매실도 각각의 BI를 활용한 소포장재, 아웃박스, 택배박스, 쇼핑백 등 제품의 구성에 맞게 다양한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하동녹차 티백(100t·20t) 아웃박스, 쇼핑백을 시작으로 새로운 BI 포장재를 선보였고, 하동배 아웃박스(7.5kg) 6천매를 시범적으로 제작해 시판 중이며 향후 소포장재(5㎏ 이하)도 제작해 신 소비트렌드를 반영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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