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맞춤형 산림교육프로그램 체험하세요"
상태바
"맞춤형 산림교육프로그램 체험하세요"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12.0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 산림힐링재단
산림교육센터 지정·승인
하이힐링원 내부 [강원랜드 산림힐링재단 제공]
하이힐링원 내부 [강원랜드 산림힐링재단 제공]

강원랜드 산림힐링재단이 산림청으로부터 민간부분 세번째로 ‘산림교육센터’ 지정·승인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산림청이 승인하는 ‘산림교육센터’는 현재 전국에서 민·관을 합쳐 총 19곳이 운영된다. 강원도 내에서는 이번 지정된 강원랜드 산림힐링재단과 함께 국립횡성숲체원 2곳이 지정돼 운영되고 있다.

산림교육센터는 산림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산림청에서 공식 지정해 국민의 창의성과 정서 함양의 목적으로 운영되는 기관을 말한다.

산림청 산림교육센터 지정은 시설 내 전문 인력과 교육 프로그램의 보유, 현장실사와 더불어 산림교육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자격을 평가 받는다.

강원랜드 산림힐링재단은 지난 2017년부터 인터넷·스마트폰·게임 등 계층별 행위중독 피해 해소를 위한 목적으로 산림힐링재단 설립 추진단을 구성하고 지난해 강원 영월에 개원해 중독 예방과 힐링 프로그램 교육을 펼치고 있다.

또한 나무, 흙, 바람 등의 자연치유적 요소와 미술, 음악 등의 인물 예술적 요소를 결합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교육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고광필 산림힐링재단 이사장은 “대상자별 맞춤 프로그램 서비스를 통해 참여자의 정신적·신체적 건강 증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산림교육과 함께 숲이 주는 행복과 위로로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