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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만족도 지속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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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만족도 지속 상승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12.16 17: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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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고객 81% "만족한다"
[정선군 제공]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전 직원 800여 명을 대상으로 전화상담 서비스 개선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ONE-CALL, ONE-STOP’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1544-9053)전화상담 서비스 이용 내부 고객의 81%가 만족하고 직원들의 전화 민원 업무량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민원의 양이 증가하고 전문성과 복잡성이 심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만족도가 전화상담 서비스 이용 내부 고객의 81%가 만족하는 것은 정선군 공무원들의 투철한 사명의식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다.

김충영 민원과장은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 할 것이며 항상 친절하고 청렴한 정선군 콜센터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민원콜센터 개소 이후 1년 6개월 동안 전화상담 서비스를 진행함에 있어 상담사들의 친절도, 업무 전달의 정확도, 만족도를 평가해 내년 서비스 향상 및 민원콜센터 운영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만족도 조사결과 상담사의 친절도 92.6%, 적극적 안내 75%, 운영이후 전화 민원이 감소됐다는 의견이 66% 등 전반적인 만족도 81.4%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편 정선군 콜센터 개소 이후 총 7만 건, 하루평균 211건 이상의 전화 상담을 4명의 상담원이 99.8%의 높은 응대률로 민원상담을 처리하며 1회이상 민원상담을 한 민원인에 대한 이력이 DB로 구축돼 있어 연속성있는 민원 처리가 가능하고 전화 돌림 등으로 인한 민원 불편이 해소됐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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