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사회적기업들, 따뜻한 나눔 눈길
상태바
군포시 사회적기업들, 따뜻한 나눔 눈길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0.12.2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100가구에 선물꾸러미 전달
코로나19 방역소독 지원 추가 진행도
경기 군포사회적경제협의회와 군포사회적기업협회 소속 사회적기업들이 기업 제품들과 먹거리 등으로 이뤄진 선물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사회적경제협의회와 군포사회적기업협회 소속 사회적기업들이 기업 제품들과 먹거리 등으로 이뤄진 선물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사회적경제협의회와 군포사회적기업협회 소속 사회적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온정을 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군포시에 따르면 이들 사회적기업들은 최근 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마스크 등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과 먹거리 등으로 이뤄진 선물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사회적기업들은 ㈜영진크린, ㈜각시피앤씨, ㈜장인건설, ㈜클린푸드팩토리, ㈜좋은터 그리고 예비사회적기업인 ㈜이음커뮤니티, 아트기버사회적협동조합, 예비마을기업인 문화소통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 등이다.

이번 행사에서 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은 관내 사회복지관 3개소(가야·주몽·매화)가 추천한 취약계층 100가구에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이 선물꾸러미는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인 KF94 방역마스크, 면마스크와 필터세트, 각티슈, 손소독 스프레이 등 방역관련 물품, 김 등 먹거리 그리고 코로나19로 바깥출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수경식물 키우기 키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연말까지 저소득가정 20여 가구와 복지관 시설 등에 코로나19 방역소독 지원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해 지역사회 일자리와 수익을 창출한다는 사회적기업의 역할을 실천하고 기업들의 개별적 사회공헌사업을 연합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생산한 제품을 지역 이웃들에게 나눌 수 있어 보람되고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전국메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