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4개동 동장 '주민이 직접' 선출
상태바
수원시, 4개동 동장 '주민이 직접' 선출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0.12.3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죽동·평동·인계동·매탄2동 등
경기 수원시가 4개동에 대해 주민이 직접 동장 임용 후보자를 선발했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4개동에 대해 주민이 직접 동장 임용 후보자를 선발했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송죽동·평동·인계동·매탄2동 등 4개동에 대해 주민이 직접 동장 임용 후보자를 선발했다.

4개 동은 지난 28~29일 동장추천 운영위원회 주관으로 ‘동장 후보자 온라인 토론회’를 열고 주민추천인단의 비대면 투표를 거쳐 전제승(송죽동)·김병수(평동)·김광수(인계동)·김철수(매탄2동) 5급 사전 의결자를 동장 대상자로 선출했다. 

토론회는 후보자의 동 운영 계획 발표, 토론, 패널과 질의 응답, 투표 순으로 진행됐다. 각 동 주민추천인단은 수원iTV로 생중계한 토론회를 보고 선거관리위원회 시스템에 접속해 투표를 했다.

각 동 동장추천 운영위원회는 선발한 대상자를 인사부서에 추천하고 염태영 시장은 추천받은 후보자를 2021년 1월 정기 인사에서 동장으로 임용할 계획이다. 시는 동장주민추천제로 임용된 동장이 공약 사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인재 추천권, 예산 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한편 시는 동장주민추천제로 지난해 7월 평동·행궁동장을, 올해 1월에는 정자1동·세류2동·매탄1동장을 임용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