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국민 지원금' 코로나 진정이 관건
상태바
'전국민 지원금' 코로나 진정이 관건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1.0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면적 공론화 시기 아냐" 선 긋기에도 논의 활발
확산세 잡지 못하면 조기 지급 난망…설이 분수령

2차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에 더불어민주당이 조심스런 태도를 취하고 있지만 당내에서는 물밑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 이후 본격적인 공론화에 나서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이 논의는 최근 여권 내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코로나가 진정되면 전 국민 지원 방안도 검토할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기대감이 높아졌다.

그러나 과열양상으로 흐르자 민주당은 전날 공론화하기에 이르다며 한 발 물러섰다.

조율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방식 등을 두고 여권 인사 간에 갈등이 포착되자 진화에 나선 것이다. 실제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정세균 국무총리는 최근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두고 언쟁을 벌인 바 있다.

당 차원의 선 긋기에도 2차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기정사실화하는 기류가 포착된다.

민주당 한 핵심 관계자는 "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 재난지원금 규모에 따라 지급 대상이 달라질 것"이라면서도 "당에서는 재난지원금 재원 마련을 위해 추경이 필요하다는 데는 어느 정도 공감대가 생기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이 있으니 이후 2월쯤에는 구체적으로 전 국민 재난지원금이 논의되기 시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여당의 이 같은 주장에 말을 아끼고 있지만 가능성은 열어두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