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어떻게 살 것인가 옛 성현들의 동양고전으로 배워봐요”~
상태바
노원구, “어떻게 살 것인가 옛 성현들의 동양고전으로 배워봐요”~
  • 백인숙기자
  • 승인 2016.02.0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 3개 교육과정 개설, 동양고전 아카데미 운영

- 이번달 5일부터 19일까지 인터넷, 방문 및 전화로 1기 수강생 모집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유학경전 학습을 통해 동양인문학의 가치를 계승하고 지속적인 인문학 특강으로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문으로 소통하는 ‘2016 제5회 노원 동양고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1기 교육기간은 3월~5월까지 주1회 총12주 과정이며 수준별,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위해 ‘한자와 유학경전 연구소’에서 위탁 교육한다.

이번 강좌는 고전의 정석이라 일컫는 ▲천자문 ▲음양오행론과 주역계사전 ▲논어를 통해 옛 성현들의 삶을 되짚어보는 자리로 진행된다. 수강인원은 천자문, 음양오행론과 주역계사전 등은 50명, 논어 과정은 30명이며 주민 누구나 수강 신청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 노원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천자문’을, 이어 오후 1시 30분~3시 30분까지 같은 장소에서 ‘음양오행론과 주역계사전 등’을 운영하며, 매주 수요일 오후 2시~4시까지 노원평생교육원 제1강의실에서 ‘논어’수업을 진행한다.

 

수강료는 ‘천자문’과 ‘음양오행론과 주역계사전’ 강좌는 3개월에 6만원, ‘논어’ 강좌는 3개월에 9만원이며, ‘서울시 노원구 평생교육진흥 조례 시행규칙’에 따른 감면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의 경우 차등 감면해 준다.

 

아울러 수강생은 과목별 중복 수강도 가능하며, 동양고전 아카데미 교육과정 중 70% 이상 출석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해 교육생의 자긍심을 높일 계획이다. 또 구는 이론수업과 병행해 문학, 역사, 철학을 유적지 등에서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3개반 공동으로 문화탐방과 현장답사를 연 2회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5일~19일까지 노원평생교육포털 홈페이지(http://lll.nowon.kr)나 구청 방문 또는 전화(☎02-2116-3995)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