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풍수해보험 최대 91%까지 대폭 상향 지원
상태바
정선군, 풍수해보험 최대 91%까지 대폭 상향 지원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1.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은 지역 군민들의 풍수해보험 가입 시 전체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 중이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지역 군민들의 풍수해보험 가입 시 전체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 중이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지역 주민들의 풍수해보험 가입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에 나섰다.

17일 군에 따르면 지역 군민들의 풍수해보험 가입 시 전체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 중이다.

군은 올해 주택·온실, 소상공인 풍수해보험료에 대해 정부지원금 외에도 본인부담금의 70%를 추가로 지원해 풍수해 보험료의 최소 70%에서 최대 91%까지 대폭상향 지원한다고 밝혔다.

유광택 건설과장은 “대규모 자연재난발생 빈도가 최근 높아지고 있어 사전 대비가 필요한 만큼 정부가 보험료의 대부분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많은 주민이 적극 가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보험은 각종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중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이 아닌 주택 지붕파손이나 비닐하우스 단순 비닐파손 피해 복구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여기에 풍수해보험 가입시 주택 지붕파손면적이 2㎡ 이상일 경우 피해 면적에 따라 최대 보험가입금액의 25% 보상이 가능하며, 비닐하우스 전체 면적의 10%이상 비닐이 파손된 경우 보험가입금액의 10%를 보상받을 수 있다.

이밖에 군은 군민들이 각종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복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풍수해 보험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가입 유도를 위해 군수 서한문 및 안내문 발송은 물론 군정 소식지인 아라리사람들 및 SNS 홍보, 이장들을 통한 주민 안내 등 풍수해 보험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