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코로나19 백신 구청에 안전하게 도착 내일부터 접종
상태바
광진구, 코로나19 백신 구청에 안전하게 도착 내일부터 접종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2.2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1호 시작으로18~54세 미만 요양병원 입소자 등 순으로
광진구청에 도착한 코로나19 백신차량을 군관계자와 구청 직원들이 확인하고 있다. [광진구제공]
광진구청에 도착한 코로나19 백신차량을 군관계자와 구청 직원들이 확인하고 있다. [광진구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25일 오전 코로나19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가 군·경의 협조 아래 광진구보건소와 내소 접종이 가능한 요양병원에 안전하게 도착, 26일부터 본격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나선다고 밝혔다.

25일 구에 따르면 도착한 백신은 바이러스벡터백신(아스트라제네카)로, 관리 기준에 맞춰 2~8℃를 유지시키며, 온도 이상이 있을 시 경보음이 울리는 자동시스템이 갖춰진 냉장고에 보관된다.

구는 경찰과 합동으로 보관 오류에 따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24시간 순찰 대기하며, 수시로 냉장고의 전원상태, 온도 유지여부 등을 확인해 백신 폐기와 오 접종 발생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이번 백신접종은 26일부터 만 18세~64세 미만 요양병원·요양시설 종사자 및 입원(소)자 6천여 명을 대상으로 1분기 접종이 이뤄지며, 순차적으로 임산부와 만 18세 미만 소아청소년을 제외한 전 구민으로 확대된다.

접종 방법은 보건소 내소 접종과 의료진이 요양시설을 찾아가는 방문접종, 요양병원에서 직접 진행하는 자체접종으로 이뤄진다.

광진구 1호 접종자는 요양시설 시설 근무자 강 씨로, 26일 오전 9시 30분 광진구보건소에서 접종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