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권오봉 여수시장 "본청사 별관 증축, 시민 여론조사 결과 따르자" 제안
상태바
권오봉 여수시장 "본청사 별관 증축, 시민 여론조사 결과 따르자" 제안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1.04.1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제공]
[여수시 제공]

권오봉 전남 여수시장은 19일 ‘여수시청 본청사 별관 증축’과 관련 찬‧반 의견을 묻는 객관적인 여론조사를 추진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용할 것을 시의회에 제안하고 나섰다.

권 시장은 이날 “3여 통합의 위대한 시민정신은 여수의 눈부신 발전을 가져왔으나 청사문제는23년 동안 실현되지 못하고 제자리에 머물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지난달 시민소통광장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과반이 넘는 55%의 시민이 “객관적인 여론조사 결과에 따라 조기 결정해야 한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하루 빨리 객관적인 여론조사를 실시해서 청사문제를 조기에 매듭짓고 해결을 원하는 것이 재확인된 다수 시민 여론”이라고 거듭 강조하며, “시청 청사의 문제를 더 이상 정치인들의 논란거리로 삼지 말고 시의 주인인 시민들의 의사에 따르라는 뜻”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권 시장은 최근 실시한 제주2공항건설 여론조사 방식처럼 객관적이고 공정한 여론조사를 통해 그 결과에 승복해 그대로 따르는 방안이 해법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끝으로 권 시장은 “지금은 새로운 여수, 100년의 여수 미래를 설계해야하는 골든타임”이라면서, “청사 문제 논쟁을 하루 속히 매듭짓고 시민들의 역량을 결집해 여순사건특별법 제정, COP28 유치,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등 여수 미래발전을 위해 시정부, 시의회, 시민사회가 다함께 힘을 합쳐 나가기를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