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AZ백신 접종 부작용 30대 경찰관 '뇌출혈' 최종진단
상태바
AZ백신 접종 부작용 30대 경찰관 '뇌출혈' 최종진단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5.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경찰청 소속 경위, 현재도 어지럼증·사지저림 증상
백신 인과성 명시 안돼…A경위"공무상 재해 신청 예정"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고 부작용 증세를 보인 강원경찰청 소속 30대 경찰관이 대학병원으로부터 '뇌출혈'이라는 최종진단을 받았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전매DB]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고 부작용 증세를 보인 강원경찰청 소속 30대 경찰관이 대학병원으로부터 '뇌출혈'이라는 최종진단을 받았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전매DB]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고 부작용 증세를 보인 강원경찰청 소속 30대 경찰관이 대학병원으로부터 '뇌출혈'이라는 최종진단을 받았다.

9일 강원경찰청 소속 30대 A경위에 따르면 대학병원에서 정밀검사를 진행한 결과, 전날 '상세 불명의 뇌내출혈'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A경위는 기저질환이 없는 상태에서 지난달 29일 AZ 백신을 접종했으며 이틀 뒤인 지난 1일 양쪽 다리 허벅지에 저린 느낌과 감각 저하를 느꼈다.

접종 닷새째인 지난 4일 좌뇌에 뇌출혈 소견의 진단을 받은 그는 병원에 입원 후 뇌 정밀검사를 진행했고, 결국 뇌출혈이라는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백신 접종과 인과성은 진단서에 명시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병원에서 퇴원했지만 앞으로도 뇌 경련과 발작을 억제하고 뇌 기능을 개선하는 약물을 복용하는 것은 물론 정기적으로 자기공명영상장치(MRI) 검사를 받아야 한다.

현재도 어지럼증과 사지저림 증상을 느끼고 있으며, 단기기억력 저하 증세도 겪고 있다.

A씨의 동료 경찰관 등은 "A씨가 앞으로 뇌출혈 환자로 조심조심 살아야 하겠지만, 힘을 모아서 공무상 재해로 경찰을 거쳐 공무원연금공단, 인사혁신처까지 인정받도록 하려고 한다"며 "한 가정에 생긴 불행으로 한정 짓지 말고, 부작용 문제가 공론화되어 더 큰 불행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이와 관련 춘천시보건소는 A씨의 사례를 이상 반응 사례로 질병관리청에 보고한 뒤 A씨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예방접종 후 이상증상 발생시※
접종 후 수시간내 알러지증상(아나필락시스) 발생시 119신고 및 의료기관 방문
경증의 경우 1339 ARS 2번(코로나 예방접종)으로 문의 바랍니다.
백신 안전성 관련 전문상담을 위해서는 식약처 콜센터(1577-1255)를 통해 별도 상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