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 지원
상태바
홍성군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 지원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1.06.0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 평균 인하액의 50%
충남 홍성군이 ‘착한 임대인’을 대상으로 재산세 감면을 지원한다. 사진은 홍성군청사 전경.
충남 홍성군이 ‘착한 임대인’을 대상으로 재산세 감면을 지원한다. 사진은 홍성군청사 전경.

충남 홍성군이 ‘착한 임대인’을 대상으로 재산세 감면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대상자는 지난해 7월부터 이달까지 지난 1년 동안 소상공인 임차인에게 임대료를 인하해준 6월 1일 현재 건축물 및 부속토지의 소유자다. 단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간의 임대차계약인 경우는 제외된다.

지난 1년 사이 소상공인에게 임대료를 인하해준 건축물 임대인은 인하한 임대료 중 3개월 평균 인하액의 50%로 재산세 건축물분과 토지분을 각각 감면받을 수 있다.

다만 재산세액의 50%와 50만 원 중 적은 금액을 한도로 하고 공동명의의 건축물에는 그 건물 1동에, 여러 채의 건물을 소유한 경우에는 개인 1인에 한도를 적용받으며 이와 별개로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은 징수유예나 다른 재산세 감면과 중복되지 않는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올해 연말까지 임대료 인하 확약 및 지방세 감면 신청서, 임대차계약서, 임차인이 발급받은 소상공인확인서, 부가가치세 신고서나 세금계산서 등 임대료를 인하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세무과 재산세팀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이승언 세무과장은 “임대료를 인하한 착한 임대인에 대한 재산세 감면 지원으로 군민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