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도시농업 활성화 전도사 양성 총력
상태바
광양시, 도시농업 활성화 전도사 양성 총력
  •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 승인 2021.06.1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제24기 친환경농업대학 도시농업반 15회차 교육 실시
전남 광양시가 15일 제24기 친환경농업대학 도시농업반 15회차 교육을 실시한다.
전남 광양시가 15일 제24기 친환경농업대학 도시농업반 15회차 교육을 실시한다.

전남 광양시는 15일 농업기술센터 시험포장 농업인교육관에서 도시농업전문가의 꿈을 목표로 운영하는 제24기 친환경농업대학 도시농업반 15회차 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올해 친환경농업대학 도시농업반 과정을 3~9월까지 운영한다. 도시농업반은 6개월의 교육과정을 통해 도시민들에게 치유농업, 학교 텃밭, 도시 텃밭 등 도시농업 관련 해설을 제공하는 도시농업 전문가로 발돋움하며 전도사의 역할을 수행한다.

도시농업반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자격을 부여하고, 이론과 실습 교육을 80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며, 농화학·시설원예·원예·유기농업·종자·화훼장식·식물보호·조경 또는 자연생태복원 분야의 기능사 이상 국가기술자격증을 소지하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친환경농업대학 도시농업반 수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생 간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고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등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운영하고 있다.

이은희 시 기술지원팀장은 “도시농업은 생산성 위주의 관행 농법이 아닌 힐링을 선사하는 자연순환 농법이다”며 “교육생 모두 치유농업을 실천하는 도시농부들의 조력자로서 광양시의 도시농업 활성화에 앞장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kkkyb0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