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의회, 역대 시의회 활동상황 담긴 사진 전시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의회, 역대 시의회 활동상황 담긴 사진 전시회 개최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6.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서울마루·시의회 본관 1층 갤러리
서울시의회 본관 전경.
서울시의회 본관 전경.

서울시의회는 1991년 7월 8일 3대 의회로 부활한 이후 30주년이 되는 올해, ‘시민이 주인 되고, 시민과 함께 하는 서울시의회’로 성장해온 것을 기념하기 위해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김지형 홍보실장은 “지방자치 발전과정을 사진으로 감상하다보면 우리의 민주주의가 얼마나 성숙해왔는지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전시회를 통해 늘 같은 자리에서 시민을 위해 존재해왔던 서울시의회에 시민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역대 시의회 활동상황이 담긴 사진 전시회에는 풀뿌리민주주의 실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달려온 지난 30년의 역사가 담겨있다. 7월 1~11일 서울도시건축관 서울마루와 서울시의회 본관 1층 갤러리에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전시회는 시민의 민주화 투쟁을 통해 부활한 30년의 기록을 보여주는 한편, ‘일상 속에 누구나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터와 그늘, 서울시의회’ 라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덕수궁과 서울성공회성당, 서울시의회와의 경관을 해치지 않고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외부 구조물을 디자인 및 설계했으며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서울마루 전시회는 쉼터로서의 기능에 중점을 맞춰 전시도 둘러보고, 앉아서 쉴 수도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4개의 구역으로 설치한 원형 의자는 서울시의회 110명 의원이 시민과 마주 앉아 편하게 소통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 전시회는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서울마루와 서울시의회 본관 1층 갤러리 두 곳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서울마루에서 진행되는 사진 전시회는 4개의 구역으로 구성됐다.

시의회 본관 1층 갤러리에는 제10대 의정 활동 중심으로 사진을 전시한다. 전·후반기 개원식과 임시회, 9개 상임위원회의 의정 활동 사진, 의회 행사 및 현장 방문 사진 위주의 사진으로 전시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