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중구 스마트 케어' 앱 서비스 오픈 1주년 이벤트
상태바
중구, '중구 스마트 케어' 앱 서비스 오픈 1주년 이벤트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6.3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양호 구청장, “지역 상생 일자리 플랫폼, 지역 경제 선순환 효과”
중구청 전경.
중구청 전경.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중구 스마트 케어' 앱 서비스 오픈 1주년을 맞아 다양한 돌봄 이벤트를 실시한다.

30일 구에 따르면 '중구 스마트 케어'는 돌봄 서비스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시켜주는 지역 상생 일자리 모바일 앱으로,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와 중구청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이다.

서양호 구청장은 "중구의 통합 돌봄 앱 '중구 스마트 케어'는 우리 동네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우리 동네 주민이 직접 제공하는 지역 상생 일자리 플랫폼으로 지역 경제 선순환 효과가 크다. 사회서비스와 일자리 참여에 뜻이 있는 중구민이면 누구나 동네 돌보미로 활동할 수 있으니 적극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앱을 통해 영유아는 물론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대의 돌봄 대면 서비스를 비롯해 정리수납·간단 집수리 등 주거 돌봄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앱 오픈 1주년을 맞아 어린이 돌봄(하교 이동 지원, 긴급 돌봄 지원), 어르신/장애인 돌봄(말벗 상대, 병원 방문 이동 지원, 동네 나들이 등 일상생활 지원), 주거환경개선(노후 전등·수전 교체, 도배·장판 교체, 안전손잡이·화재경보기 설치), 어린이·어르신 감성 충전 특강 이벤트를 마련했다.

어린이 돌봄 이벤트는 이동지원과 긴급돌봄 지원으로 선착순 신청자 각 10명에게 1회 무료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등하교 안전을 기하고 긴급한 돌봄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다.

주거환경개선 이벤트는 노후 전등 교체 5건, 수전 교체 5건, 도배와 장판 교체 각 1건, 낙상 예방 안전손잡이 설치 8건, 소방점검 및 화재경보기 설치 30건의 서비스를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

어르신, 장애인 돌봄 이벤트는 말벗 상대, 병원 방문 이동지원, 동네 나들이 등을 함께하며 일상생활을 돌봐준다. 장애인도 같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신청자 20명에게 1회 무료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중구 스마트케어 서비스 참여 인력과 교육 프로그램 강사는 관련 분야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구민으로 구성돼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신청 및 동네 돌보미 등록 문의는 '중구 스마트 케어'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중구청 사회적경제과(☎02-3396-5275) 또는 중구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070-4943-1137)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