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문화도시 공모사업 서면 심사 통과
상태바
도봉구, 문화도시 공모사업 서면 심사 통과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8.1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구청장, “문화도시 도봉의 행보 주목해달라”
도봉구청 전경.
도봉구청 전경.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제4차 (예비)문화도시 공모사업 1차 서면 심사를 통과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13일 “문화도시를 위한 첫 관문을 통과한 것은 도봉의 문화역량을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걸어나가는 문화도시 도봉의 행보를 주목해달라"고 말했다.

문화도시 사업은 지역의 특색있는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을 활성화하고 주민의 문화적 삶을 확산하기 위한 것. 문체부는 제4차 (예비)문화도시 공모에 신청한 전국 4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서면검토와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구는 ‘씨알의 이야기가 가득한 존중문화도시 도봉’ 이라는 비전 아래 주민들이 제시한 사람존중, 다양성존중, 연대존중, 문화존중, 지역존중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문턱없는 도시, 이웃과의 연결,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제시한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올해 6월 문체부에 제출한 바 있다.

구는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담기 위해 주민 거버넌스인 문화도시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주민대상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심층 면접, 스티커와 포스트잇 설문 등을 실시, 6개 분야 38개 사업을 도출했다.

예비도시로 선정되면 1년간의 예비사업 추진 후 평가를 통해 2022년 12월 법정문화도시로 최종 지정, 5년간 최대 20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