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소상공인 SNS·디지털 기기 활용 ‘역량강화’
상태바
성동구, 소상공인 SNS·디지털 기기 활용 ‘역량강화’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8.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마케팅· 상품제안서와 장부작성 교육 등
1:1 맞춤형 개별 코칭· 피드백까지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온라인(네이버 비즈니스) 마케팅 교육 취지와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성동구 제공]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온라인(네이버 비즈니스) 마케팅 교육 취지와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내달 23일까지 ‘역량강화 프로젝트’에 참여할 60개 업체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역량강화 프로젝트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들에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SNS에 직접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을 알리고 상품제안서와 장부작성 등 실질적으로 네트워크 등을 통해 업체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기기 및 컴퓨터 활용능력에 취약한 업체들의 홍보 및 디지털 사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돼 별도의 지원단이 업체에 직접 찾아가 1:1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업체 모집에 앞서 구는 이달 청년 등 전문 강사 30명의 지원단을 구성하고 교육 매뉴얼을 제작, 24회에 걸쳐 SNS 홍보 마케팅과 사무 관리에 필요한 엑셀, 파워포인트 등 행정업무 교육을 실시,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소상공인 업체 모집 후에는 10월에서 11월경 별도의 일정에 따라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에게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만큼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SNS 홍보 및 정보 활용 교육뿐만 아니라 개별 코칭 및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상공인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매출 증대에 기여하도록 적극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올 상반기에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온라인(네이버 비즈니스) 마케팅 교육을 4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역량강화 프로젝트’는 성동구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해 추진해 변화하는 소비구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들의 의식을 전환하고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비대면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소상공인 맞춤형 교육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지역 내 골목상권이 단단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