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해경, 내손으로 직접 뽑는 하반기 모범공무원 선발
상태바
보령해경, 내손으로 직접 뽑는 하반기 모범공무원 선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10.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일권 경위 [보령해경 제공]
나일권 경위 [보령해경 제공]

충남 보령해양경찰서는 ‘2021년도 하반기 모범공무원’추천자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모범공무원은 5년 이상 재직한 경감·6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선발하는 공무원의 가장 영예로운 포상 중에 하나다.

보령해경서는 모든 직원이 공감하고 칭찬하는 직원을 모범공무원으로 추천하기 위해 과거의 관례를 과감히 깨고 ‘직급과 직위에 상관없이 똑 같은 한 표 행사’,‘투표자 비밀을 보장하는 모바일투표제’, ‘검증위원회의 격의 없는 토론과 의견교환’을 통해 추천 후보자를 확정했다.

모바일 투표 결과 전 직원의 66.4%인 218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여러 후보자 중 35표를 받은 경비구조과 나일권 경위가 가장 많은 표를 받고 위원회의 철저한 검증을 거쳐 하반기 모범공무원 추천 대상자로 선발됐다.

나 경위는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충남남부앞바다의 해양안보·경비작전, 해양 대테러, 경비함정운용, 해양재난에 따른 수색구조 등 보령해경의 중추적인 업무를 담당하는‘경비구조계장’ 보직을 맡고 있다.

특히 군부대와 효과적으로 임무를 재정립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견고한 통합방위 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낚시어선 및 수상레저 성수기를 대비해 구조대의 출동시간을 단축하는 등 구조역량을 한층 강화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나 경위는 “특정인의 결정이나 몇몇 소수의 판단이 아니라 모든 직원들의 투표로 모범공무원 후보로 추천된 것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영광 중에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또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