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학교숲 우수사례 전국 ‘최우수’
상태바
광양시, 학교숲 우수사례 전국 ‘최우수’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11.0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공모 기관 표창, 상금 150만 원 수상
광양 다압중학교 학생들이 학교숲에서 현장수업을 하고 있다. [광양시 제공]
광양 다압중학교 학생들이 학교숲에서 현장수업을 하고 있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지난 5월 중순 조성한 ‘다압중학교 학교숲’이 산림청 공모 2021년 학교숲 우수사례 신규 조성 분야에서 전국 최우수에 선정, 기관 표창인 산림청장상과 상금 150만 원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최우수에 선정된 ‘다압중학교 학교숲’은 교내 방치된 폐관사부지 담장을 허물어 기존 명상숲과 연계한 근린녹지형 야외숲을 확대 조성, 다양한 수목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다채로운 경관을 연출하고 생태적 건강성을 확보함으로써 최고점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 학교 학부모 운영위원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은 물론,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동아리 활동, 창의적 체험활동, 교직원·학생 동행 친목회 등 학교숲의 교육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는 데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이혜정 다압중학교장은 “올해로 개교 50주년을 맞은 뜻깊은 해에 시에서 학교숲을 조성해준 것도 감사한데 전국 최우수 학교숲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좋은 자연환경 속에서 영·혼·육이 건강한 학생들을 양성하는 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김재복 시 녹지과장은 “학교숲은 학생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해 정서 함양을 증진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녹색 쉼터의 역할로 쾌적한 환경과 경관을 연출하므로 학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