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의회 농어촌발전특위, 현안 점검 현장 의정
상태바
순천시의회 농어촌발전특위, 현안 점검 현장 의정
  • 호남취재본부/ 이봉규기자
  • 승인 2021.11.2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민들 불편사항 청취·해결방안 모색 온힘
순천시의회 농어촌발전대책특위가 농어민들의 불편사항 청취와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관련 지역을 방문했다. [순천시의회 제공]
순천시의회 농어촌발전대책특위가 농어민들의 불편사항 청취와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관련 지역을 방문했다. [순천시의회 제공]

전남 순천시의회 농어촌발전대책특위는 전날 농어촌과 관련된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농어민들의 불편사항 청취와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관련 지역을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제248회 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구성된 농어촌발전대책 특위는 장숙희 위원장과 최병배 부위원장, 강형구, 박계수, 오행숙, 유영갑, 이명옥, 오광묵, 김영진 의원 등 총 9명으로 구성, 2022년 6월까지 활동을 이어나간다.

이날 특위는 먼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거점 통제초소를 방문, 방역 현황을 점검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가축질병위기관리 표준 매뉴얼 지침에 따른 사전 대비태세 강화로 관내 가금농가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 대응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황전면 순천농협 벼 건조장 시설을 방문, 시설을 둘러본 후 순천농협 및 관련부서와 간담회를 가졌다. 해당 건조장은 노후화로 잦은 고장이 발생하며, 저장시설 부족으로 농가에 불편이 자주 발생하는 곳으로 특위는 시설의 보완신축을 위한 사전 준비절차를 빈틈없이 해 농가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당부했다.

또 별량면 송산초등학교에서 전신화상을 입은 친구 아버지의 수술비 마련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함께 진행한 송산돈가스나눔 행사에 참여해 일손을 도왔다.

장숙희 위원장은 “오늘 현장 방문을 통해 농어민들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다”며 “농어촌지역 경제가 살아나고 실질적인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지원방안 모색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이봉규기자
lbk022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